정보모음/잡동사니

태풍 결항.. 취소 처리 후기..(에어서울/아고다/PIC/인터넷 면세점/SKT 사랑의 절벽)

ADVANCE 2019. 2. 25. 12:22
얼마전...
괌에 온 2호 태풍 우딥 때문에 비행기가 결항되어..
몇 달간 준비한 여행.. 괌에 못갔어요.. ㅜㅜ

전 날도 아닌.. 그 다음날도 아닌..
딱 그날 2019년 2월 23일.
왜? 그날만 괌공항이 폐쇄되냐구 ㅜㅜ

어쨌건..
몇번 안가본 해외여행이지만 결항은 처음 접해봤고..
경험해보지 못했던 일이라 여행 관련 예약 뒷 수습이 더 막막했어서..
결항관련 수습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글을 참고하는 일이 없길 바라며.. )

1.항공
에어서울입니다.
스카이스캐너 돌리고 최저가 찾아 공홈에서 구입했어요.
이 곳은 다른 항공사에 비해 결항소식이 한참 늦었어요.
출발 아침까지 결항소식이 없어서.. 어떻게라도 비행기 띄우려나보다. 어쨌든 가고보자. 생각했는데..
결국 결항 문자 왔습니다. ㅜㅜ
아! 에어서울의 결항문자보다.. 인천공항에서 보내준 공기서울 결항 문자가 먼저왔네요 ㅡㅡ
결항 소식을 빠르게 받고싶으면 인천공항의 알림 신청을 해놓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바로 항공사에 전화하는데..
전화연결.. 진~~짜 어렵습니다.
될 때까지 걸겠다는 마음으로 전화해서 결국 통화됐어요.
결항확인서 요청하고.
다른 날짜 시간 항공권으로 변경 문의했더니 차액 지불해야한다더군요.(헐..)
항공권 취소는 수수료 없다고..
그래서 결국 취소요청했어요. 그리고 바로 취소 메일 받았어요.
(카드 취소는 3~4일 걸린다고함)

2. 호텔
> 아고다 예약 사이트
베로나 호텔 예약
첫날 새벽에 도착해서 쉴.. 저렴이 호텔은 아고다에서 예약했습니다.
아고다 예약 관련 혹평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예약할때 예약 실수한것도 바로 처리 잘해주셨는데..
이번 결항으로 인한 처리도 신속하게 해주더군요.
결항확인서 보내지 않아도 바로 취소해줬어요.
(오늘 아침 카드취소 문자왔네요. 빠름 빠름~~)
덕분에 제 맘속의 아고다 이미지 좋아졌습니다~

> PIC
공홈 얼리버드 예약했었어요.
항공권 취소를 결정하고 바로 PIC에 전화해서 취소 가능여부 문의했고
메일로 결항확인서와 함께 취소요청하면 취소가능하다는 답변받았어요.
바로 메일썼고 몇시간 안걸려서 취소되었습니다.
(카드 취소는 4~6주 걸린다네요 ㅡㅡ. 실제 취소는 6일만에 완료되었습니다.)

> SKT 렌트카.
  바로 취소

> 여행자보험도 바로바로 취소 완료

3. 인터넷면세점
인터넷 면세점 구입 제품을 수령하지 못하면
4일 이내에 출국일 변경을 하거나(변경되는 출국일은 60일 이내여야함)
직접 취소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취소 경우 직접 취소를 하지않으면 시스템 상으로 한달 이후에 취소가 됨.

4. SKT 사랑의 절벽 쿠폰
100원에 구입한 사랑의 절벽 쿠폰 취소

초콜릿 고객센터 : ☎ 1599-3377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6시, 점심시간 12~13시)
본인이 아니여도 이름. 전화번호 알려주면 함께 취소해줍니다.
고작 100원일지 모르지만.. 그래도 챙겨야죠 ^^


***
저희는 출발을 안한 상태에서 결항통보 받은거라..
그리고 대부분 공홈에서 예약해서..
담당자 연결만 되면 취소는 바로 된것같아요.
하지만 그 담당자 연결때까지 애가 탔습니다. ㅜㅜ

만약 괌에서 한국행 결항소식을 접했다면 더 멘붕이었겠죠?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그때 괌에 계셨던 분들은 결항 이후 며칠간 더 괌에 머물면서 고생하셨던것 같더라구요.

앞으로 여행에는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길 바래요..
여행은 못갔지만 일정없늣 휴가덕분에..
방학인 애들과 즐겁게.. 복짝복짝대고 있습니다~~  하하하 ㅜㅜ


편히 쉬고있네요..